TOP

오늘의 주요 국제금융뉴스(7일)

                                                       2024-11-29 01:42:35      

  

윤석열 정부는 헌정사에 가장 부끄러운 실패한 정부(민주당)라고 충돌했다.

동해안 근해 어선들은 부진한 조업량 탓에 도산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5도만 변해도 생태 특성에 큰 영향을 준다며 국내 해안의 경우 북태평양 고기압이 강화되고 구로시오·대마 난류 등에서 큰 변화가 있었다고 말했다.

오늘의 주요 국제금융뉴스(7일)

각 지자체에서는 기온이 높아진 만큼 미래 경제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아열대 농작물을 재배할 경우 농가 경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지난해 기준으로는 오징어 어획량의 3배에 가깝다.현재도 강원 홍천 횡성 연천에서 인삼 농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오늘의 주요 국제금융뉴스(7일)

특히 전남도는 2020년 4월 전국 최초로 아열대 농업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했다.농가 인구 고령화로 인한 생산성 저하도 한 원인이지만 기후 영향이 더 크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오늘의 주요 국제금융뉴스(7일)

[위클리 리포트]새로 쓰는 우리 농수산 지도기후변화로 농수산물 산지 급변포항서 한라봉-바나나 등 재배… 2100년엔 강원서만 사과 날 듯동해안은 방어가 대표 어종으로… 작년 기준 오징어 어획량의 3배새 먹거리로 아열대 작물 주목… 여름 사과 ‘골든볼 등 상품 개발 크게보기《기후변화로 포항에도 한라봉 주렁주렁 기후변화로 국내 주요 산지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기후 변화 시나리오에 의하면 2100년에는 강원 일부에서만 재배될 것이라고 했다.무엇보다 노인 인구가 급격하게 늘었다.

통계청은 65세 이상 인구가 내년에는 1000만 명을 웃돌 것으로 전망한다.만일 돈을 내고 지하철을 탔다면 5500억원어치에 해당한다.

무임이 아니었다면 지하철을 타지 않았을 사람까지도 포함한 금액이다.시행 시기는 그해 5월 8일 어버이날부터였다.